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강남 가볼 만한 곳, 남녀노소 불문 1위 명소 ‘코엑스’ (강남 실내 데이트 추천)

인포매틱스뷰 조회수  

최근 내비게이션 데이터 기반 통계자료에 따르면, 8월 인기 관광지 1위로 날아오른 장소가 있다. 바로 2호선 삼성역에서 만날 수 있는 코엑스다. 코엑스는 강남 가볼 만한 곳으로 항상 거론되는 명실상부 강남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쉽게 접할 수 있는 코엑스의 매력은 무엇일까?

(※통계자료: 한국관광데이터랩 ‘세대별 인기 관광지’ 참고)

최대 규모급 복합문화공간

코엑스 / 사진=unplash@rawkkim
코엑스 / 사진=unplash@rawkkim

코엑스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도심 복합문화공간에 올라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강남 갈만한 곳이다. 쇼핑, 전시, 문화, 미식, 자연, 체험을 한 자리에서 해결한다는 것. 거기에 2호선 삼성역과 지하로 연결돼 있어 접근성도 끝내준다.

교통비 몇천 원만 지불해도 강남 최고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서울만의 특장점이다.

별마당도서관

별마당도서관 / 사진=unplash@MakoMakt
별마당도서관 / 사진=unplash@MakoMakt

코엑스 중앙에 있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미 누구나 다 아는 강남의 랜드마크라고할 수 있다. 높이 13m의 책장과 탁 트인 공간에서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는 모습.

설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과 같은 명절에는 더욱 화려한 모습으로 방문자들을 맞이한다. 이렇게 좋은 시설과 볼거리를 제공하는데도 불구하고 입장료가 없는 강남 갈만한 곳 코엑스.

이점만 보더라도 왜 인기 관광인지 알 수 있다.

아쿠아리움

아쿠아리움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아쿠아리움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 / Designed by Freepik

코엑스에서는 바다 생물을 만날 수 있다. 바로 아쿠아리움에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650종 이상, 그리고 4만여 마리의 바다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서울 최대 규모급 수족관이다.

해저터널을 둘러보며 상어와 가오리가 머리 위를 지나가는 장관은 잊을 수 없다. 가족, 커플, 친구, 혼자 그 누가 방문하더라도 황홀함을 선사한다.

[정보]

주소: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운영시간: 10:00-20:00 (19시 입장 마감)

입장료: 24,000~79,000원

매일이 새로운 즐길거리

봉은사 전경 / 사진=서울아카이브
봉은사 전경 / 사진=서울아카이브

국제 전시회, 팬 미팅, 콘서트, 공연, 박람회(웨딩,게임) 등 매주 다른 행사가 끊이질 않는다. 그만큼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경험과 영감, 그리고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코엑스다.

이어 국내외 브랜드 매장과 팝업스토어, 트렌디한 맛집과 카페. 이 정도면 하루 종일 머물고 싶은 강남 갈만한 곳으로 추천해도 부족함이 없다. 코엑스 내부에만 있기 답답하다면 인근 봉은사나 선릉과 정릉을 한 바퀴 둘러보며 강남의 자연을 느껴도 좋다.

이처럼 최신 문화생활과 먹거리, 놀거리, 자연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엑스는 서울을 찾는 누구에게나 ‘강남 필수 코스’라 불릴 만한 명소다.

+1
0
+1
0
+1
0
+1
0
+1
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