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과 개성이 살아있는 특별한 유명한 빵집 5곳
유명한 빵집 BEST5
- 머무는 순간이 즐거운 감성 베이커리 공간, 성수 ‘어니언 성수’
- 정통 프렌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클래식한 집, 망원동 ‘라바즈’
- 홍종흔베이커리가 운영하는 고급 카페, 오산 ‘골드헤겔’
- 일본 장인의 손맛을 배운 제자가 만든, 연남 ‘모리노팡’
-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 구운 건강한 빵, 부산 ‘오디너리레시피 기장점’
유명한 빵집은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와 독창적인 레시피로 사랑받는다. 고소한 식빵부터 화려한 디저트 빵까지 종류가 다양하다. 신선한 재료와 정성스러운 손길은 깊은 맛을 더한다. 지역 명물로 자리 잡은 빵집은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이끈다. 한 입 베어 물면 다른 곳과 차별화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지금부터 유명한 빵집 5곳을 알아보자.
머무는 순간이 즐거운 감성 베이커리 공간, 성수 ‘어니언 성수’


과거의 공간이자 동시대적인 공간의 재해석으로 재미있는 공간에서 탄생한 베이커리 카페 성수 ‘어니언 성수’. 공간이 다양하게 나눠진 이 카페는 특이한 내부도 구경할 거리가 쏠쏠하지만 맛있는 빵으로도 유명세를 탔다. 시그니처 빵은 ‘팡도르’. 직접 만든 수제 슈가파우더를 산처럼 쌓은 팡도르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빵에 달콤한 슈가파우더가 어우러져 커피와도 잘 어울린다.
- ▲위치
- ▲영업시간
월~금 08:00-22:00 (라스트오더 21:30) / 토,일 10:00-22:00 (라스트오더 21:30)
- ▲가격
팡도르 6,000원 앙버터 5,500원
정통 프렌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클래식한 집, 망원동 ‘라바즈’


프렌치 감성이 돋보이는 프랑스 디저트 전문점 망원동 ‘라바즈’. 프랑스 디저트인 에끌레어를 비롯해 제철 과일을 이용한 과일 디저트, 풍부한 맛의 수제카라멜 등 다양하고 고급스러운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2층에 위치한 테이크 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하이엔드 디저트 전문점이지만 구매 후 1층에 위치한 카페 ‘커차그’에서 커피나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다.
- ▲위치
서울 마포구 월드컵로13길 19-23 2층 왼쪽 202호
- ▲영업시간
금~월 12:00-19:00 / 매주 화,수,목 정기휴일
- ▲가격
레몬라임타르트 9,800원 오렌지 카라멘 타르트 4,000원 피칸 캐러멜 타르트 4,000원
홍종흔베이커리가 운영하는 고급 카페, 오산 ‘골드헤겔’


오산에 위치한 ‘골드헤겔’은 제 9대 대한민국 제과 명장 홍종흔 베이커리의 프리미엄 카페이다. 200여가지의 다양한 빵을 보유하고 있으며 편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호두 빵을 베이스로 하고 양파와 크림치즈, 이곳의 비법 크림이 들어간 ‘어니언 킹’이 대표 메뉴로 꼽힌다. 이곳에 방문하면 꼭 맛보아야 할 것.
실시간 맛집 추천: 오픈하기만 하면 핫플! 연남동 카페 리스트 5곳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08:00 – 22:00
- ✔메뉴
과일몽블랑 6,300원, 바닐라 피낭시에 3,300원
일본 장인의 손맛을 배운 제자가 만든, 연남 ‘모리노팡’


동경제과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브레드 아티스트가 직접 만드는 빵을 맛볼 수 있는 연남 ‘모리노팡’. 귀여운 비주얼의 일본식 빵과 아기자기한 디저트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빵은 바로 ‘야끼소바 빵’. 귀여운 토핑과 부드러운 빵 안에 면이 가득 들어있는 야끼소바 빵은 비주얼뿐 아니라 맛도 훌륭하다. 시그니처인 시오 바타(소금 빵)는 소프트 바게트 반죽과 버터, 게랑드 소금을 사용해 극강의 부드러움과 적절한 짠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제품 소진 시 마감
- ✔가격
시오바타 1,800원, 도부츠팡 4,100원, 쿠로내코팡 4,300원
첨가물 없이 자연 그대로 구운 건강한 빵, 부산 ‘오디너리레시피 기장점’


담백하고 건강한 빵을 먹을 수 있는 부산 ‘오디너리레시피 기장점’. 신선한 재료와 천연발효종을 사용하고 개량제 및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아 건강하지만 맛있는 빵을 매일 매장에서 직접 구워 만든다. 시그니처 메뉴는 ‘프레첼’. 오레오프레츨, 앙버터프레츨, 쪽파 크림치즈 프레츨 등 다양한 프레츨을 즐길 수 있다. 바게트와 깜빠뉴 등 담백한 종류의 빵도 놓칠 수 없는 별미라니 함께 즐겨보시길.
- ✔위치
- ✔영업시간
금~수 10:00-18:00 / 매주 목요일 정기휴무
- ✔가격
잠봉뵈르 바게트 7,500원, 포카치아 샌드위치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