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x 힐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고객 혜택 확대 ‘시너지 기대’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인스파이어가 글로벌 호텔 체인 힐튼과 전략적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인스파이어는 자사 글로벌 인지도를 한층 높이고 해외 고객 유치 및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힐튼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국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인천에 처음으로 진출하게 됐다.

이번 계약은 인스파이어와 힐튼이 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규정된다. 인스파이어는 자사의 3개 호텔 타워(총 1,275실)를 직접 운영하면서 힐튼의 파트너 호텔로서 글로벌 로열티 프로그램인 힐튼 아너스(Hilton Honors)에 참여하게 된다.
힐튼 공식 채널을 통해 인스파이어 객실을 예약한 힐튼 아너스 회원 고객들은 포인트와 현금을 자유롭게 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결제 옵션, 회원 전용 할인, 힐튼 아너스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힐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복합 리조트와 손잡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한다. 이로써 힐튼은 인천 영종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5성급 호텔 숙박과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인스파이어의 독창적인 리조트 시설을 소개할 수 있게 됐다.
힐튼은 전세계 139개국 24개 브랜드와 8,800개 이상의 호텔을 운영하면서 2억 2,600만 명 이상의 회원들에게 힐튼 아너스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스파이어는 총 1,275개의 객실을 갖춘 초대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 인천국제공항에서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리조트는 각각 고유한 테마를 가진 3개의 호텔 타워, 국내 최초 1만 5천 석 규모 다목적 아레나, 대형 글라스 돔 아래 자리한 실내 워터파크, 대규모 MICE(회의·관광·컨벤션·전시) 시설, 야외 엔터테인먼트 공원, 외국인 전용 카지노, 150미터 길이의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를 비롯해 다양한 쇼핑과 다이닝 공간을 두루 갖췄다.
인스파이어 첸 시(Chen Si) 사장은 “글로벌 명성과 강력한 로열티를 자랑하는 힐튼과의 협력은 아시아 및 전 세계 여행객과 더욱 깊이 연결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스파이어가 국경과 세대를 초월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힐튼 아시아태평양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 클라렌스 탄(Clarence Tan)은 “이번 파트너십은 힐튼의 한국 내 입지를 확대하고 아시아태평양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100년 이상의 역사로 축적된 힐튼의 서비스 경험과 인스파이어의 혁신적인 비전이 만나 국내외 고객 모두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힐튼 한국·일본·마이크로네시아 지역 대표 조셉 카이랄라(Joseph Khairallah)는 “힐튼은 1983년 한국에 진출한 최초의 글로벌 호텔 브랜드 중 하나로 지난 40여 년간 글로벌 호스피탈리티의 표준을 제시하고 관광 산업 성장에 기여해 왔다”며 “인스파이어와의 파트너십은 한국과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독보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힐튼의 여정을 이어가는 또 하나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