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캐롤, 자동차 구매 사이트 ‘뉴페이브’ 본격 운영

EV라운지 조회수  

캐롤이 자동차 구매 정보 사이트인 ‘뉴페이브’ 정식 서비스를 9일 시작했다.

뉴페이브에서는 관심 차량에 대한 조건 탐색부터 온라인 상담·시승 신청, 금융 및 보험 상품 제안, 그리고 전문적인 시각의 큐레이션 등을 제공한다. 특히 자동차 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채널들과 소비자가 한 곳에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는 탐색하기 기능을 통해 현재 시판 중인 모든 신차를 구매 예산에 맞추어 정렬하거나, 크기나 안전 등 원하는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 제조사의 당월 공식 프로모션, 정부 및 지자체의 전기차 구매 보조금 등이 적용돼 차량 가격 비교가 쉽다. 관심 차량을 저장하거나 해당 제조사의 온라인 판매 채널로 이동해 구매 상담 및 시승 신청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큐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최근 출시 신차, 판매 상위 모델, 하이브리드 순위 등 구매 의사 결정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하다.

뉴페이브 금융을 통해 일시불·할부, 장기렌트 및 리스 그리고 자동차 보험 등 금융 상품에 대한 비교 및 중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인공지능(AI) 기반의 데이터 매칭 기술을 활용해 몇 단계 질문에 대한 답변만으로 소비자의 조건에 맞는 최적의 차량과 금융, 보험 상품을 통합 제안하고 결제까지 이루어지는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1
0
+1
0
+1
0
+1
0
+1
0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