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킬러 엘리트 정보 출연진 결말 암살 작전 액션 영화

빛나는 책과 영화 조회수  

킬러 엘리트

감독
개리 맥켄드리
출연
제이슨 스타뎀, 클라이브 오웬, 로버트 드 니로, 이본느 스트라호브스키, 도미닉 퍼셀, 아데웰 아킨누오예-아바제, 그랜트 보우러, 마이클 도어맨, 아덴 영, 벤 멘델슨
개봉
2011.09.22.

전직 특수부대 용병들이 국제적 음모와 암살 작전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스릴러 영화「킬러 엘리트」 정보 출연진 관람평 줄거리 결말 리뷰입니다.

킬러 엘리트 정보

감독:개리 맥켄드리

출연:제이슨 스타뎀,클라이브 오웬,로버트 드니로

장르:액션, 범죄, 스릴러

등급:청소년 관람불가

러닝타임:116분

네이버 평점:7.25

내 평점:7/10

영화 〈킬러 엘리트〉는 제이슨 스타뎀, 클라이브 오웬, 로버트 드 니로 출연진이 화려했던 액션 스릴러다. 이 작품은 영국 작가 랜프리드 퀸의 논픽션 소설 The Feather Men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1980년대 영국 SAS(특수공수연대)와 중동을 배경으로 벌어진 은밀한 암살 작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실화를 바탕으로 했기에 정치적 음모와 권력 암투의 그늘을 함께 비춘다. 총격전, 카체이스, 맨손 격투가 난무하는 하드보일드 액션 속에서 의리, 신념, 복수라는 묵직한 주제가 교차하는 작품이다.

관람평

이 작품은 액션 장르 팬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영화다. 무엇보다 제이슨 스타뎀의 거친 액션이 기대에 부응하고, 클라이브 오웬과의 대립 구도에서 오는 팽팽한 긴장감이 살아 있다. 다만 스토리가 다소 복잡하게 얽혀 있어 사건의 흐름을 따라가기가 쉽지 않고, 원작 소설과 실제 사건을 아는 관객에게는 사실과 허구가 뒤섞인 전개가 호불호를 낳는다. 그리고 조금 올드하기도 하다. 그렇지만 스타뎀 액션 + 드 니로의 존재감 + 오웬의 카리스마라는 조합 때문에라도 볼 가치가 있는 작품이다.

출연진 정보

대니 브라이스(제이슨 스타뎀)

은퇴한 전직 특수부대 용병. 동료 헌터를 구하기 위해 다시 전장으로 돌아온 주인공.

헌터(로버트 드 니로)

대니의 멘토이자 친구. 납치당하면서 대니가 작전에 뛰어들게 되는 직접적 계기를 만든다.

로건(클라이브 오웬)

영국 특수부대 출신으로 ‘페더 맨’이라는 비밀 조직의 핵심 인물. 전우들을 보호하기 위해 대니와 대립한다.

줄거리

은퇴 후 평범한 삶을 살던 대니는 어느 날 동료 헌터가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듣는다. 헌터를 구하려면 셰이크 아마르가 내건 조건을 수행해야 했다. 그것은 바로 오만 전쟁에서 그의 세 아들을 죽게 만든 영국 SAS 요원들을 찾아내 암살하는 일이었다. 대니는 마지못해 다시 총을 들고 팀을 꾸려 임무에 나선다.

하지만 암살 작전은 순탄치 않았다. 영국 정부와 연계된 비밀 조직 ‘페더 맨’이 움직였고, 그 중심에는 전직 SAS 요원 로건이 있다. 그는 전우들을 지키기 위해 대니 일행과 치열하게 맞서며, 양쪽의 충돌은 점점 격화된다.

대니는 헌터를 구출하는 데 성공하고, 부족장에게 자백 영상까지 전달한 후 평범한 삶을 꿈꾸지만 또다시 새로운 의뢰와 갈등에 휘말리게 된다. 바로 부족장의 넷째 아들이 모든 진실을 알게 되면서 상황은 다시 혼돈으로 빠져들고, 영국 정부와 로건 역시 얽히면서 이야기는 거대한 음모와 대립으로 전개된다.

킬러 엘리트 결말 정보

결국 로건은 자신이 영국 정부의 배후에 의해 배신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지만, 여전히 대니와 헌터와 맞서며 삼자대면을 하게 된다. 대니와 헌터가 오만으로 향하자, 그곳에 미리 와 있던 로건은 대니가 건넨 영상이 조작된 것임을 밝히고 부족장을 찔러 죽인다.

그 모습을 본 부족장의 아들은 대니에게 지급할 돈을 로건에게 넘기고 떠난다. 하지만 이를 목격한 헌터와 대니는 곧이어 몰려온 부족장의 추격대를 저지한 뒤, 로건과 정면으로 부딪히게 된다.

마지막 국면에서 헌터는 동료와 가족을 위해 일부 돈만 챙기고, 나머지는 로건에게 건네며 정부와 페더 맨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네가 이 돈을 더 필요로 할 것이라고 말한다. 결국 세 사람은 서로 다른 길을 선택하게 되고, 각자 자신이 지켜야 할 것을 안고 흩어지는 결말이다.

+1
0
+1
0
+1
0
+1
0
+1
0

최신 인기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