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가수 황인욱이 KBS2 주말드라마 ‘화려한 날들’ OST Part.5에 참여했다. 신곡 ‘화려한 날들’은 지난 7일 오후 6시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를 통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됐다.
드라마와 같은 제목의 이 곡은 서정적인 가사와 세련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진심 어린 위로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황인욱이 보컬뿐 아니라 작사·작곡·편곡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화려한 날들’은 드라마 속 주요 장면에 삽입돼 극의 몰입감을 한층 끌어올릴 예정이다. 황인욱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과 애절한 표현력은 극중 인물의 감정을 효과적으로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인욱은 2017년 싱글 ‘취하고 싶다’로 데뷔해 ‘포장마차’, ‘취했나 봐’, ‘응급실 (2021)’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대중적인 사랑을 받아온 보컬리스트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개성 있는 음색으로 자신만의 음악적 영역을 구축했다.
한편, 드라마 ‘화려한 날들’은 “누구에게나 화려한 날들이 있다”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세대별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는 삶의 순간을 그린 가족 멜로드라마다. 정일우, 정인선, 윤현민, 천호진, 이태란 등 배우진의 호연과 탄탄한 스토리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를 통해 공개된 이번 OST는 K-POP 팬덤 서비스와 AI 기반 음악 유통을 아우르며 차세대 음악 시장 내 입지를 넓히고 있는 다날엔터테인먼트가 유통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