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적인 정취와 특별한 안주를 즐길 수 있는 서울 가맥집 5곳
서울 가맥집 BEST5
- 유튜버들의 성지순례 맛집, ‘백만불식품’
- 을지로 사람들의 영혼의 쉼터, ‘우리슈퍼’
- 손맛 좋은 사장님의 해물파전, ‘태양슈퍼’
- 영화 세트장 속에 온듯한 분위기 깡패, ‘나누리잡화점’
- 가맥 감성 제대로인 ‘혜성슈퍼’
서울에는 술집과 편의점의 중간 형태인 가맥집이 곳곳에 자리한다. 소박한 분위기 속에서 가볍게 한잔하기에 알맞다. 독특한 안주와 합리적인 가격이 매력으로 꼽힌다. 퇴근길에 들러 하루의 피로를 풀기 좋은 장소이다. 세련됨보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특징이다. 지금부터 서울 가맥집 5곳을 알아보자.
유튜버들의 성지순례 맛집, ‘백만불식품’


‘백만불식품’은 ‘MBC 놀면 뭐하니?’에 유본부장과 정과장이 다녀간 후 더욱 주목받은 을지로의 노포 맛집이다. 방송 전부터 이미 여러 유튜버들이 찾아왔던 인기 가게로, 불향 가득한 돼지갈비가 대표 메뉴다.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조화를 이뤄 쉽게 질리지 않고 계속 먹게 된다. 밥을 먹으러 가도 좋고 술 한잔하기에도 알맞아 다양한 매력을 갖춘 곳이다.
- ✔위치
서울 중구 창경궁로5길 34-12 (을지로4가) 백만불식품
- ✔영업시간
매일 15:00 – 23:00 일요일 휴무
- ✔메뉴
돼지갈비 17,000원, 고추장찌개 18,000원
을지로 사람들의 영혼의 쉼터, ‘우리슈퍼’


‘우리슈퍼’는 을지로4가역 근처에 자리한 작은 가게로, 겨울 한정 메뉴인 굴전과 굴무침으로 특히 유명하다. 테이블이 세 개뿐인 협소한 공간이지만 아늑한 분위기가 매력적이다. 가게 안에는 각종 과자, 라면, 건어물이 진열돼 있어 직접 집어 먹는 재미가 있다. 단순한 가맥집과 달리 메뉴 구성이 다양해 골라 먹는 즐거움이 크다. 굴을 좋아한다면 겨울철에 꼭 찾아가 볼 만한 곳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일요일 휴무
- ✔메뉴
골뱅이무침 18,000원, 김치찌개 18,000원
손맛 좋은 사장님의 해물파전, ‘태양슈퍼’

유명 유튜버의 방문으로 이름이 알려진 ‘태양슈퍼’. 손맛 좋은 사장님 혼자 운영하고 계시며 마치 할머니집에 방문한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대표 메뉴는 해물파전으로 푸짐한 해산물이 들어가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예약이 불가능하고 정해진 오픈 시간이 없기 때문에 방문 전에는 꼭 전화를 해봐야 하는 곳.
실시간 맛집 추천: 세월의 흔적과 깊은 맛을 간직한 인천 노포 맛집 4곳
- ✔위치
- ✔영업시간
전화문의
- ✔메뉴
해물파전 25,000원, 라면(2인분) 10,000원
영화 세트장 속에 온듯한 분위기 깡패, ‘나누리잡화점’


소설 ‘나미야 잡화점’에서 영감을 받아 최대한 영화 세트장처럼 재현한 성수 ‘나누리 잡화점’. 편안한 장소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가볍게 술 한잔 나누며 인생을 나눌 수 있는 곳이 되길 바라는 소망을 담은 공간이다. 가맥집을 컨셉으로 다양한 주전부리와 아주를 먹을 수 있다고. 가장 인기 메뉴는 버터 명란구이. 명란을 토치로 구워 감태와 오이, 마요네즈와 와사비를 함께 먹으면 환상의 조합을 느낄 수 있다. 누구나 알지만 누구나 좋아하는 설탕 토스트도 사이드 메뉴로 준비되어 있어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위치
- ✔영업시간
월~토 16:00-새벽01:00 / 일 16:30-24:00
- ✔가격
오리부추무침 21,000원, 버터바지락술찜 21,000원
가맥 감성 제대로인 ‘혜성슈퍼’


종로 5가역 근처에 자리한 ‘혜성슈퍼’는 슈퍼 뒤편에 숨겨진 작은 마당이 이어져 있어 마치 비밀 장소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을지로에서는 보기 드문 정겨운 야장 느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소박한 실내와 함께 독특한 매력을 더한다. 대표 안주는 스팸구이와 짜파구리로 구성은 단출하지만, 서울 한복판에서 편안하게 소주 한 잔을 즐기기엔 충분한 공간이다.
- ▲위치
- ▲영업시간
매일 14:00 – 24:00 오픈 시간 불규칙
- ▲메뉴
짜파구리 8,000원, 스팸구이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