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마켓에 치즈 코스까지…가을 미식가들 몰린다는 강원도 ‘이곳’
HDC리조트가 긴 무더위 끝에 가을의 설렘을 더해줄 미식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의 바비큐 레스토랑 그릴 앤 시즐은 와인 마켓을, 성문안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피오레토는 치즈 코스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그릴 앤 시즐에서는 가을바람이 스치는 야외 테라스에서 비장 참숯으로 구운 바비큐와 어울리는 와인을 9월부터 11월까지 선보인다. 라 게리니에르, 파툼 틴토 같은 레드 와인과 제퍼 말보로 소비뇽 블랑, 알까르데 네츄라 샤르도네 같은 화이트 와인, 카스텔 누오보 프로세코 같은 스파클링까지 폭넓게 준비했다.
구입한 와인은 콜키지 프리(추가 비용 없이 마시는 혜택)로 즐길 수 있다. 10월 셋째 주와 넷째 주 토요일에는 인기 와인 9종 무료 시음 이벤트도 열린다.
피오레토는 오는 9월 1일부터 2주간 치즈를 주제로 한 4코스 메뉴를 운영한다. 암석원 전경과 가을 햇살에 빛나는 천장 벽화가 배경이 된다. 부라타 치즈와 잠봉으로 시작해 프로볼로네 치즈를 얹은 양파 수프가 이어진다.
메인 전에는 두 가지 중 하나(트러플 버터 소스와 페코리노,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를 넣은 탈리올리니 카치오페페, 혹은 모차렐라 치즈와 토마토 소스의 마르게리타 피자)를 선택할 수 있다. 메인은 한우 채끝 등심 탈리아타에 고르곤졸라 소스를 곁들인다.
코스를 주문하면 치즈 디저트 뷔페도 포함된다. 리코타 치즈 케이크, 포마지니 치즈 마카롱, 마스카포네 티라미수, 에클레어, 판나코타, 포카치아, 그리시니까지 준비했다.
권효정 여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