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전문가도 여기선 한 수 접고 들어가” 2025 가장 얼큰한 구미 가을 축제

국내 라면 마니아라면 귀가 쫑긋할 소식입니다.
2025년 가을, 구미역 일대에서 단 3일 동안 라면 천국으로 변신합니다. 깊은 맛을 자랑하는 사골부터 이색 토핑까지, 한 그릇의 라면 안에 맛과 감동을 담은 축제, 그 이름도 당당한 제4회 구미라면축제가 11월 7일(금)부터 9일(일)까지 열립니다.
입장료는 무료, 축제 장소는 구미역 주변 거리 전체. 그야말로 지갑 걱정 없이, 라면으로 몸까지 뜨끈해지는 가을 축제 한 판 어때요?
축제 프로그램

✔라면레스토랑
구미역 주변 475m 거리가 하나의 거대한 라면거리로 변신합니다. 각종 이색 라면을 한 줄로 이어 배치해 걷고 먹으며 즐기는 ‘라면 스트리트’ 컨셉이 핵심이에요. 갓 튀긴 라면 요리, 테마별 라면 메뉴, 다양한 토핑 조합을 선보이며 라면을 단순 인스턴트 음식이 아닌 문화 체험 콘텐츠로 승격시키죠.
✔구미라면공작소 & 체험 부스
“나만의 라면 만들기” 코너로, 관람객이 라면을 직접 조합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토핑 선택부터 국물 맛 조정까지, 나만의 레시피를 실험해볼 수 있어요. 또한 “보글보글 놀이터” 등 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와 함께 즐거운 가을 축제를 보낼 수 있답니다.
✔공연 & 무대 이벤트
축제 기간 중 매일 밤 라이브 공연 무대가 펼쳐집니다. 11/8(토) 밤에는 슈퍼비, 울랄라세션, 노라조, 케이시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무대를 채웁니다. 또한 댄스 배틀, 스트리트 댄스 공연, 공개 방송(싱투유)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벤트가 준비돼 있어요. 갓 나온 화끈한 라면처럼 화끈한 공연도 함께해 보세요!
✔미식 토너먼트 & 글로벌 요리왕
구미라면축제의 재미를 더하는 다양한 대회 형식 프로그램도 준비되었습니다. 평소 라면이 주식인 분들은 꼭 참가해서 본인의 라믈리에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 보세요.
-라믈리에 선발대회: 일반 라면 애호가들이 경쟁에 참여하여 대회를 치루는 방식입니다. 평소 하루 세 끼 라면만 먹는 건 기본인 참가자들과 용호상박 결투를 즐겨보세요.
-글로벌 라면 요리왕: 해외 참가자들과의 K-라면 경연도 펼쳐져요. 라부심이 넘치는 분들이라면 꼭 도전해 보세요.
축제 팁
낮 시간엔 라면 스트리트 맛 탐방, 저녁 시간엔 공연 관람 중심으로 움직이면 좋아요. 또한 공장에서 갓 튀겨낸 라면 등 인기 코너는 대기줄이 길 수 있으므로 축제 일정 초반에 먼저 즐겨보는 게 유리!
11월 초에 진행되는 축제이기 때문에 쌀쌀할 수 있어요. 방한 용품도 챙겨주세요. 2025 제4회 구미라면축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축제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가을, 한국인의 주식이라고도 할 수 있는 라면으로 가장 큰 축제를 여는 구미로 떠나보는 건 어떠신가요?
